국익중심 외교·안보 6개월, 국민께 보고드립니다
·
2025.12.07 19:40
·수정 2025.12.08 13:59
·
조회 1


외교 안보를 위한 국민주권정부의 6개월
⑰ 국제 무대 복귀를 통해 대한민국 외교를 정상화했습니다.
상업적 농축·재처리와 핵추진잠수함 건조에 대한 美측 지지 확보, 美 관세협상 타결로 우리 경제의 불확실성 조기 해소
정부 출범 후 6개월간 9개국 방문, 국제회의 참석 5회(G7, UN, ASEAN, APEC, G20), 정상통화 29회 실시
⑱ 평화 공존·공동 성장의 한반도를 위해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해내고 있습니다.
통일부 남북 대화·교류 조직 복원(11월), 남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7월), 대북 확성기 방송 중지(6월) 및 철거(8월)
⑲ 특별한 헌신에 걸맞은 예우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참전수당 형평성 제고, 부양가족수당 지급대상 확대 추진, 생존 애국지사 예우 강화('26년~)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 정책보도뉴스. 본 기사의 편집·분류·구성에 대한 저작권은 당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보도자료 원문의 저작권·출처는 각 발표기관 및 문화체육관광부 정책브리핑(korea.kr, 공공누리)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