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용 후 남은 마약류 의약품, 약국에 반납해 주세요
·
2025.06.05 16:03
·수정 2025.10.21 12:03
·
조회 1
.jpg&w=900)
복용 후 남은 마약류 의약품, 약국에 반납해 주세요!
식약처는 가정에서 복용하고 남은 마약류 의약품의 오·남용과 불법 유통을 예방하기 위해
'가정 내 의료용 마약류 수거·폐기 사업'을 실시합니다.
2025 가정 내 의료용 마약류 수거·폐기 사업
사업 기간
2025년 5월 ~ 11월
대상 의약품
수면제, 신경안정제, 마약성 진통제 등 마약류 의약품
참여 약국
6대 광역시(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부천시, 전주시, 수원특례시
총 9개 지역 100개 약국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 정책보도뉴스. 본 기사의 편집·분류·구성에 대한 저작권은 당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보도자료 원문의 저작권·출처는 각 발표기관 및 문화체육관광부 정책브리핑(korea.kr, 공공누리)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