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정상회의서 에너지 안보에 대한 정부 비전 제시
일하는 정부 - 산업통상자원부의 30일
·
2025.07.01 18:01
·수정 2025.10.27 09:02
·
조회 1



[산업통상자원부의 30일]
안정적 에너지 시스템 구축과 핵심광물 공급망 협력
"G7 정상회의서 에너지 안보에 대한 우리 정부 비전 제시"
이재명 대통령, G7 정상회의(6.16.~17.)
'에너지 안보의 미래' 확대 세션 참석
'에너지 안보와 핵심광물 공급망' 강조하며
'안정적·경제적·신뢰 가능한 에너지 시스템 구축 방안' 제시
공급망 다변화, 안보 등 글로벌 에너지 현안에 대한
한국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글로벌 변화 주도
"에너지 안보는 국제 연대와 협력이 필수인 만큼, 대한민국은 G7 정상회의의
에너지 안보 협력 모멘텀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로 이어나가겠습니다."
*8월 말(부산) APEC 에너지 장관회의, 청정에너지(CEM)·미션이노베이션(MI) 장관회의, 기후산업국제박람회를 함께 여는 '에너지 슈퍼위크' 개최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 정책보도뉴스. 본 기사의 편집·분류·구성에 대한 저작권은 당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보도자료 원문의 저작권·출처는 각 발표기관 및 문화체육관광부 정책브리핑(korea.kr, 공공누리)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