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3일 (화) 부처전체 아카이브 포토뉴스
정치·행정

[대통령 이재명 말모이] 세종에서 첫 국무회의 입니다

제42회 국무회의(2025.9.16.)

· 2025.09.16 17:52 ·수정 2025.10.14 17:53 · 조회 1

우리 정부 출범 이후에

세종에서 처음으로

국무회의를 개최합니다.

이제는 국가 균형 발전이

선택이 아니라 운명입니다.

수도권 1극이 아니라

지방을 포함한 5개의 발전 중심부

그리고 강원, 전북, 제주 3개 특별자치도,

이렇게 5극3특 전략 추진에

보다 속도를 내야 될 것 같습니다.

전국이 고르게 발전의 기회를

누리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확실한 길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 같은 사안 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