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3일 (화) 부처전체 아카이브 포토뉴스
생활·환경

[사실은 이렇습니다] 환경부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확대 방안 검토 중"

8월 21일 KBS <'조기 소진' 탄소중립포인트, 지급 규모 3배 늘린다>에 대한 환경부의 설명입니다.

· 2025.08.21 10:33 ·수정 2025.11.18 10:34 · 조회 1

[기사 내용]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를 1인당 연 최대 10만원 수준으로 확대하고, 예산은 대략 400억 정도로 소요될 것으로 추정

[환경부 설명]

환경부는 국민이 참여하는 탄소감축 실적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할 계획임

세부 확대 방안 등은 검토 중으로 아직 확정된 바 없음

문의 : 환경부 기후적응과(044-201-6953)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 같은 사안 묶음